매출 극대 아이템, 살얼음 맥주 만드는 원리와 방법 안내

2022. 2. 21. 01:10카테고리 없음

어느덧 찬바람이 가시고,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기 시작합니다.

곧 있으면 맥주의 계절, 대목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대목 시즌 한몫 든든히 챙기기 위해선 철저한 준비와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호프집이나 주점을 운영하면서 또는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 중 맥주 매출 판촉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오늘 내용이 큰 도움이 되실 거라 봅니다. 

바로 매출 증대에 효자 상품인 살얼음 맥주를 제조 하는 원리와 방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제목처럼 살얼음 맥주를 만드는 원리와 그 방법에 대해, 또한 어떤 장비와 도구가 필요한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자 여러분들께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코로나로 많이 지치셨을텐데 파이팅 하세요.

칼럼 시작합니다. 

 

살얼음 맥주는 어떻게 만드는 것인가?

 

초저온 냉동고란 영하 37도 이하까지 내려가는 냉동고를 뜻합니다. 

생맥주를 판매할 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생맥주 전용잔을 초저온 냉동고에 9시간 이상 보관 후 생맥주를 따르게 되면 살얼음 맥주를 제조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생맥주 냉각기를 사용할것이냐, 생맥주 냉장고를 사용할 것이냐에 따라 살얼음 빙질이 달라집니다. 

생맥주 냉각기는 매장의 환경에 따라 냉각값이 변하기 때문에 균등한 살얼음 품질을 유지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와 반면 생맥주 냉장고는 매장의 환경과 상관없이 항시 균등한 냉각 값을 유지하기 때문에 품질 높은 살얼음 맥주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매장 환경이 덥고 습하거나, 생맥주 판매량이 많다면 반드시 생맥주 냉장고나 창고를 추가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혹자는 살얼음 맥주가 싱거울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네 맞습니다. 

살얼음 맥주는 일반 생맥주보다 싱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탄산농도 때문인데요.

원액 상태의 생맥주 캐그가 매장으로 납품됩니다. 

탄산가스를 연결하여 탄산압으로 생맥주를 냉각기로 밀어 올리고, 이 과정에서 탄산이 원액에 녹아들게 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녹아든 탄산은 충격에 의해 기화가 된다는 것인데요.

컵을 깨끗이 씻지 않아 불순물이 있을 경우에도 탄산은 충격을 받고, 컵의 온도가 차가울 경우, 탄산은 충격을 받아 기화됩니다.

살얼음 생맥주는 잔을 초저온 냉각시켜 얼음을 만드는 원리이기 때문에 태생 자체가 탄산농도를 잃을 수밖에 없습니다.

탄산 농도가 낮아질수록 맥주는 밍밍하고 싱겁게 느껴지게 됩니다. 

 

생맥주 맛이 싱거우면 상품 가치가 없을것 같은데, 해결 방법은 없나요?

 

사실 완벽한 해결 방법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탄산을 보존한다 할지라도 15%내외의 탄산은 소실되신다고 봐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 탄산 기화를 저하기 시키기 위한 방법은 생맥주를 따를 때 낙차에 따른 충격을 최소화하는 것인데요.

잔의 기울기를 최초 45도로 시작, 서서히 75도까지 끌어 올리는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온도에 의한 충격도 강한데, 낙차로 인한 충격까지 2차로 가해지면 그나마 있던 탄산까지 모두 날아가기 때문이지요.

 

브랜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탄산 소실로 인한 밍밍한 맛을 보드카나 럼등을 섞어 맛의 강도를 올리는 것인데요.

부족한 탄산 맛을 알코올 도수를 채우는 것입니다. 

알코올 도수가 2도 정도만 올라가도 우리의 미각은 보다 강하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고수들의 경우 애초에 탄산압력을 25%이상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탄산압이 올라가면 더많은 탄산이 녹아듭니다.

하지만 농도가 짙을수록 탄산 기화가 더 많이 더 쉽게 되기 때문에 거품 발생이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축출을 정말 잘하는 고수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이외 몇가지 더 핵심적인 노하우가 있는데, 이는 모두가 보는 곳에 공개할 수는 없는 고급 노하우입니다.

제 거래처가 되실 분들에게만 공개를 하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와 거래를 하실 분 중 살얼음 맥주를 하시고자 하는 분은 꼭 저한테 교육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살얼음 맥주잔을 얼리는 초저온 냉동고 재원에 대해 궁금합니다. 

 

보통 참치 냉동고를 사용해도 무방하나, 참치 냉동고의 경우 가격이 굉장히 고가입니다.

그러므로 경제적인 차원에서 참치 냉동고 사용보다는 생맥주 전용잔 냉동고를 추천드립니다. 

생맥주 전용잔 초저온 냉동고의 브랜드는 약 5개 정도 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기술 특허를 취득한 기업의 제품인데요. 

제품은 소형, 중형, 대형 총 3가지 모델을 갖추고 있습니다.

  1. 소형 모델 : 용량은 100리터이며, 가로 570 / 세로 570 / 높이 865, 전용잔은 최대 60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2. 중형 모델 : 용량은 150리터이며, 가로 720 / 세로 570 / 높이 865, 전용잔은 최대 100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3. 대형 모델 : 용량은 220리터이며, 가로 930 / 세로 570 / 높이 865, 전용잔은 최대 140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총판 가격으로 제공되며, 중형 모델의 경우 50만 원대 초반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장비의 배송은 경동 화물택배로 이루어지며, 도서산간지역은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도서 산간 이외 지역은 배송비 3만 원 내외를 예상하시면 됩니다. 

 

이상 살얼음 맥주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핫한 아이템을 매장에 장착하시어 높은 매출을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수도권 전역 생맥주 납품을 희망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납품 가격으로 우대 공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